본문 바로가기
뮤지컬

2024년 뮤지컬 예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9월 기준)

by 오늘의엔터 2024. 9. 29.
728x90
반응형

지난 글에서 2023년 뮤지컬 예매 순위를 살펴보았습니다.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하반기 공연이 많아 우선 9월까지 집계된 2024년 뮤지컬 예매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 1위 : 프랑켄슈타인
  • 2위 : 시카고(서울)
  • 3위 : 하데스타운
  • 4위 : 킹키부츠
  • 5위 : 영웅
  • 6위 : 헤드윅
  • 7위 : 레미제라블
  • 8위 : 디어 에반 핸슨
  • 9위 : 베르사유의 장미
  • 10위 : 노트르담 드 파리

1위 프랑켄슈타인

 

1위는 프랑켄슈타인 10주년 기념 공연이 차지했습니다. 국내 창작 뮤지컬인 프랑켄슈타인은 14회 국회대상 뮤지컬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프랑켄슈타인 10주년 기념 공연에는, 빅터 프랑켄슈타인으로 유준상, 신성록, 규현, 전동석이 출연했으며 앙리 뒤프레로 박은태, 카이, 고은성 등이 출연했습니다. 엘렌에 김지우가 출연하는 등 쟁쟁한 배우들이 대거 등장하여 막강한 티켓 파워를 보여준 작품이었습니다. 

2위 시카고(서울)

2위 시카고(서울)

 

2위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시카고입니다. 시카고는 소셜미디어를 타고 MZ세대 사이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 중 하나이고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시카고는 국내 누적 공연 1500회가 넘었고 누적 관객만 150만이 넘은 작품입니다. 워낙 이름이 있어서 앞으로도 높은 순위에 랭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벨마 켈리에는 최정원, 윤공주, 정선아가, 록시하트에는 아이비, 티파니, 민경아가 캐스팅되었습니다.

빌리 플린은 박건형, 최재림이 맡았습니다. 

3위 하데스타운

3위 하데스타운

 

3위는 하데스타운이 차지했습니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작품인데, 하데스 타운은 몽상가 오프레우스와 뮤지 에우리디케, 페르세포네와 지하 세계의 왕 하데스의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입니다. 그리스신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고 우리나라에서는 2021년에 초연이 있었습니다. 송스루라 노래하듯 말하는 작품입니다. 

 

헤르메스에 최정원, 최재림, 페르세포네에 김선영, 린아, 하데스에 양준모 등이 출연했습니다. 

4위 킹키부츠

4위 킹키부츠

 

4위는 킹키부츠입니다. 킹키부츠는 영국의 동명 영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뮤지컬로 미국에서 초연이 있었고 우리나라는 2014년에 초연이 있었습니다. 폐업위기의 공장을 물려받은 주인공 찰리는 롤라를 만나 80cm에 달하는 부츠인 킹키부츠를 제작하게 됩니다. 부츠 제작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해프닝을 다룬 작품이 킹키부츠인데 원작이 드랙퀸용 부츠를 만드는 것이어서 뮤지컬에서도 주인공 찰리는 남배우들이 맡았습니다. 

 

올해 공연에는 찰리 역할에 김호영, 이석훈 등이 출연했고 롤라는 박은태, 최재림, 강홍석 등이 출연했습니다. 

 

5위 영웅

5위 영웅

 

지난 해 9위였던 뮤지컬 영웅은 올해 15주년을 맞았습니다. 15주년 기념 공연으로 기념적인 공연이 되어 뮤지컬 영웅은 예매순위 5위를 차지했습니다. 영웅을 대표하는 정성화, 양준모, 민우혁 배우 등이 출연하여 감동을 이어갔습니다. 

6위 헤드윅

6위 헤드윅

 

뮤지컬이 지금처럼 인기가 없던 시기에도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뮤지컬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헤드윅입니다. 헤드윅을 거쳐간 유명한 배우들이 굉장히 많은데 역으로 생각해보면 유명한 배우들은 모두 헤드윅을 한 번씩 거쳐간 것 같습니다. 

 

올해 14번째 시즌을 맞이한 헤드윅이 샤롯데에서 있었습니다. 헤드윅에 조정석, 유연석, 전동성이 출연해서 티켓팅은 그야말로 뜨거운 감자 중 하나였습니다. 헤드윅은 유튜브에 영상이 워낙 많으니 한 번씩 보고 가면 좋습니다. 

7위 레미제라블

7위 레미제라블

 

레미제라블은 지난 해 11월에 공연을 시작해서 올해 3월에 종료되었습니다. 

지난 해에도 높은 예매순위를 보여주었는데 올해 공연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전통있고 이름있는 작품이라 내년에 혹시 재연을 하게 되면 높은 티켓팅 순위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8위 디어 에반 핸슨

8위 디어 에반 핸슨

 

8위는 국내 초연인 디어 에반 핸슨이 차지했습니다. 

디어 에반 핸슨은 사회불안장애를 겪는 학생이 동급생의 자살 사건에 엮이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라라랜드, 위대한 쇼맨의 작사, 작곡가로 알려진 파섹 앤 폴이 맡게 된 뮤지컬이라 초연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예매순위를 기록했습니다. 한국 초연에서 에반 핸슨 역에 김성규, 박강현, 임규형이 출연했고 하이디 핸슨에 김선영, 신영숙 등이 출연했습니다. 초연이지만 높은 예매순위를 기록해서 아마도 다음 재연 때는 더 유명한 배우들이 출연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9위 베르사유의 장미

9위 베르사유의 장미

 

9위는 베르사유의 장미입니다. 이 작품도 올해 초연이었습니다. 

우리가 아는 그 베르사유의 장미를 뮤지컬화한 작품이며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입니다. 

왕실을 호위하는 가문의 자제인 오스칼 그리고 그 곁을 지키는 하인 앙드레. 두 사람의 관계와 시민과 근위대가 대치한 1780년대로 시계를 돌린 작품이 베르사유의 장미입니다. 

 

오스칼역할에는 옥주현과 김지우, 정유지가 출연했으며, 앙드레 역에는 고은성, 이해준, 김성식이 출연했습니다. 

10위 노트르담 드 파리

10위 노트르담 드 파리

 

10위는 노트르담 드 파리입니다. 오래 전부터 사랑을 받아 온 작품이었는데 노트르담 드 파리는 6년 만에 재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뮤지컬의 배경은 1482년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노트르담 드 파리는 에스메랄다를 향한 꼽추 종지기 콰지모도, 노트르담 대성당의 프롤로 주교, 근위대장 페뷔스를 둘러싼 비극을 그리고 있습니다.

 

콰지모도 역에 정성화, 양준모, 윤형렬이 출연했으며 에스메랄다는 유리아, 정유지, 솔라가, 

그랭구와르에는 마이클리, 이지훈 등이, 프롤로 주교은 이정열, 민영기 등이 출연했습니다. 

 

 

 

'뮤지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뮤지컬 예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14) 2024.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