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지컬

2023년 뮤지컬 예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by 오늘의엔터 2024. 9. 27.
728x90
반응형

문득 궁금해서 조사해 본 뮤지컬 예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입니다.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조사된 예매율 순위에 따라 지난 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뮤지컬 10선을 살펴보겠습니다.

 

  • 1위 : 레베카 10주년 기념 공연
  • 2위 : 태양의 서커스 <루치아>
  • 3위 : 레미제라블
  • 4위 : 오페라의 유령
  • 5위 : 물랑루즈 아시아 초연
  • 6위 : 시카고 25주년 오리지널 내한
  • 7위 : 맘마미아
  • 8위 : 멤피스
  • 9위 : 영웅
  • 10위 : 데스노트

1위 레베카 10주년 기념 공연

 

1위는 레베카가 차지했습니다. 레베카는 릴스나 쇼츠에서 옥주현의 찌를 듯한 고음이 유명한 뮤지컬입니다.

10주년 기념 공연에 댄버스 부인 역으로 옥주현, 신영숙, 리사, 장은아 등이 참여했었습니다. 이외에도 테이, 웬디 등이 참여하며 막강한 티켓 파워를 보여주었습니다. 워낙 유명한 뮤지컬이라 아마도 내년에 무대가 다시 서게 되면 매진 사례가 일어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2위 태양의 서커스 루치아

2위 태양의 서커스 루치아

 

2위는 태양의 서커스 루치아입니다. 태양의 서커스는 지난 해 10월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있었습니다. 

올해 1월에도 이 공연이 있었는데 추운 겨울에서 물쇼가 있었고 추웠지만 열기가 대단했다는 관람 후기가 가득합니다.

동그란 무대 구성이 독특해서 인상적이었던 공연이었기 때문에 아이들과도 함께 볼수 있어서 좋은 뮤지컬이었습니다.

3위 레미제라블

3위 레미제라블

 

3위는 뮤지컬 레미제라블입니다. 소설도, 영화도 유명한 이 작품은 뮤지컬로도 흥행했습니다. 

장발장 역에 민우혁, 최재림이 출연했고 자베르 역에 카이가 출연했습니다. 장발장 역할에 유명 배우가 출연하다보니 티켓 판매도 조기에 매진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4위 오페라의 유령

4위 오페라의 유령

 

4위는 오페라의 유령입니다. 샤롯데에서 있었던 오페라의 유령은 캐스팅만으로 엄청난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었습니다.

오페라의 유령 역에 조승우, 최재림 등이 참여했고 크리스틴 역에 손지수, 송은혜가 참여했습니다. 

조승우, 최재림의 이름 만으로도 이미 캐스팅에서 압도적인 매진 사례를 보여준 작품이었고 무엇보다 13년 만의 한국어 공연이라는 점에서 지난 해 뮤지컬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었습니다. 

5위 물랑루즈 아시아 초연

5위 물랑루즈 아시아 초연

 

물랑루즈 아시아 초연은 오리지널 제작진이 모든 과정에 참여한 무대였습니다. 

역대급 규모로 만들어진 블록버스터 뮤지컬로 서울에서 아시아 초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크리스티안에 홍광호, 사틴에 아이비와 김지우가 출연했으며 몬로스 공작에 손준호가 출연했습니다.

워낙 유명한 배우가 주요 역할에 캐스팅 되었기 때문에 물랑루즈 또한 지난 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6위 시카고 25주년 오리지널 내한

6위 시카고 25주년 오리지널 내한

 

지난 해 뮤지컬 시카고의 25주년 기념 오리지널 팀이 내한했었습니다. 

오리지널이 내한을 해서 짧은 공연이었지만 엄청난 예매 전쟁을 빚었습니다.

벨라 켈리에는 Logan Floyd, 록시 하트는 Katie Frieden이 출연했으며 빌리 플린은 Jeff Brooks가 마마모튼은 Gina Murray가 출연했습니다. 

 

7위 맘마미아

7위 맘마미아

 

아바의 음악으로 만든 뮤지컬 맘마미아는 우리나라에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았던 뮤지컬입니다. 

지난 해 3월부터 6월간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이 있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모든 배우가 출연을 해서 더욱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도나 역에 최정원, 신영숙, 타냐에 홍지민이 출연했고 샘에는 배우 장현성, 김정민이 해리역에는 가수 이현우가 출연했었습니다. 빌 역할에 송일국이 출연했습니다. 

 

볼 거리 들을 거리가 가득했던 공연이어서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공연이었습니다. 

 

8위 멤피스

8위 멤피스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있었던 또 다른 뮤지컬은 멤피스입니다. 

멤피스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뮤지컬입니다. 1950년대 미국 남부 테네시주의 멤피스를 배경으로 하는 뮤지컬로 청년 휴이와 음악, 노래하는 펠리샤와의 사랑을 다루고 있습니다. 

 

젊은 뮤지컬이라서 캐스팅된 배우들의 스펙트럼이 다양했습니다. 휴이 역할에 박강현, 고은성, 이창섭이 캐스팅되었고 펠리샤 역할에는 정선아, 유리아 등이 캐스팅되었습니다. 휴이 엄마 역할에는 최정원이 캐스팅되어서 놀라웠던 캐스팅이었습니다. 

 

9위 영웅

9위 영웅

 

9위는 설명할 필요가 없는 작품 영웅이 차지했습니다. 

워낙 유명한 작품이고 알려진 작품이라 3달간 진행된 공연이 많은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명성황후처럼 시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은 사랑받고 인기를 얻은 시기가 있습니다. 어떤 때는 인기를 얻다가도 어떤 때는 조금 시들한데 영웅도 인기를 얻었던 때가 있었고 지금은 이렇게 9위에 랭크가 되고 있습니다.

10위 데스노트

10위 데스노트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데스노트, 그 작품 맞습니다. 

뮤지컬화된 작품으로 야가미 라이토에 홍광호, 고은성이 캐스팅 되었고 엘에 김준수가 캐스팅되면서 많은 티켓팅 파워를 보여준 작품이었습니다. 비교적 생송한 작품이지만 배우들이 좋아서 10위에 랭크된 것이 아닌가 합니다.

 

11위는 베토벤, 12위는 렌트, 13위는 몬테크리스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