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악동뮤지션(AKMU) 타이틀곡 히어로와 세번째 미니앨범 러브 에피소드 발매(Love Episode)

by 오늘의엔터 2024. 6. 7.
728x90
반응형

YG를 대표하는 그룹 악동뮤지션, 악뮤(AKMU)가 세번째 미니앨범으로 컴백했습니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악뮤는 지난 6월 3일 세번째 미니앨범 러브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악뮤 세번째 미니앨범 러브 에피소드

악뮤 세번째 미니앨범 러브 에피소드악뮤 세번째 미니앨범 러브 에피소드 2

 

악뮤의 세번째 미니 앨범은 2017년 발매된 서머 에피소드, 2021년 발매된 넥스트 에피소드에 이어 에피소드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입니다. 에피소드 이름을 따서 러브 에피소드라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지난 앨범의 러브리(Love lee)가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악뮤의 이 번 앨범 또한 보편적인 감정과 사랑을 받은 노래입니다.

러브리가 경쾌한 멜로디에 사랑을 담았다면 세번째 미니앨범 러브 에피소드는 성숙하고 담백한 메세지를 담았습니다.

 

러브리가 지난 해 8월 발매되었는데 근 1년만에 컴백한 셈이라 컴백을 환영하는 분위기지만 소속사인 YG가 홍보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앨범을 발매한지도 모르는 팬들이 많습니다. 공식 계정에는 물론 게시물이 올라오지만 가요계에 요란한 요즈이어서 그런지 조용합니다.

러브에피소드 트랙리스트

러브에피소드 트랙리스트러브에피소드 트랙리스트 2

 

악뮤의 세번째 미니앨범 러브 에피소드에는 6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1번 트랙의 히어로가 타이틀곡입니다. 롱디, 케익의 평화 등 공감하는 제목, 독특한 이름의 노래 제목이 2번과 3번 트랙에 연달아 나옵니다. 지난 앨범의 러브리와 후라이의 꿈도 미니 앨범에 수록되었습니다. 

 

앨범은 늘 그렇듯 이찬혁의 작곡과 작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러 작곡가들이 함께 차명하긴 했습니다만 앨범 전반에서 이찬혁의 뛰어난 작곡 실력이 돋보입니다. 듣기에는 타이틀곡와 2번 트랙의 롱디가 좋은데 팬들 모두 타이틀곡와 2번 트랙의 롱디를 추천하는 것 같습니다. 

 

후라이의 꿈은 아이유와 얽힌 노래라서 악뮤 나름으로도 의미가 있는데, 앨범에 실리게 되어 팬들이 편하게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타이틀곡 히어로 리뷰

타이틀곡 히어로 리뷰

 

타이틀곡 히어로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당신이 나의 히어로라고 고백하는 노랫말이 인상적입니다.

노랫말이 좋고 멜로리가 경쾌해서 듣기 좋고 여름의 초입에서 듣기 좋은 푸근한 노래입니다. 

뮤직비디오 전반에서 디즈니 느낌이 나는데 몽글몽글한 감성과 몽환적인 분위기가 어우러져서 한 편의 동화를 보는 듯한 감성을 자아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2lyOOawg_s

 

YG는 베이비몬스터를 제외하면 그렇다할 아이돌이 부재한 상황입니다. 트레저도 있고 여러 팀들이 있긴 하지만 베이비몬스터가 블랙핑크의 빈자리를 내년까지는 담당해주어야 합니다. 그나마 힘을 내고 있는 팀이 악뮤 정도인데 악뮤의 역작이 빛을 발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지만 이 번 앨범은 홍보가 부족해서 조용한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YG가 홍보를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해주면 좋겠고, YG가 정히 힘들면 하이브로 들어가도 될 것 같은데 SM이 카카오와 손을 잡은 이상 이제는 YG가 하이브와 손을 잡아도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그냥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