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리얼 월드로 넘어온 나이비스 SM을 대표하는 버추어 아티스트 될까

by 오늘의엔터 2024. 9. 10.
728x90
반응형

SM엔터를 대표하는 버추어 아티스트 나이비스가 드디어 리얼 월드로 넘어왔습니다.

나이비스의 데뷔까지 무려 4년을 기다려온 팬들이 있었는데요, 나이비스의 데뷔와 데뷔곡은 어떠할지 살펴보겠습니다.

버추어 아티스트

버추어 아티스트버추어 아티스트 2

 

나이비스는 버추어 아티스트입니다. 가상 아이돌입니다.

아직은 낯설 수 있지만 버추어 아티스트가 케이팝 업계에 등장해 사랑을 받은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조상님으로 따지면 2000년대 가수 아담이 떠오르실 수 있지만 지금의 버추어 아티스트는 VFX의 높은 기술력 덕에 높은 품질의 아이돌로 탄생되었습니다.

 

더욱이 음악 산업이 전체적으로 상향 평준화 되면서 노래까지 좋아지고 또한 아이돌을 매니징하는 능력도 높아지면서 버추얼 아티스트는 케이팝 업계의 새로운 흐름이 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버추얼 아티스트는 아포키, 플레이브 등이 있습니다. 로지도 있는데 로지는 음원을 낼지 모르겠습니다.

버추어 아티스트 3버추어 아티스트 4

 

아포키가 아직 마이너하다면 플레이브는 멜론 차트 1위를 찍었고 현재는 5위권 내에서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게 뭔가 싶겠지만 팬들이 열광하는 것을 보면 단순히 지나갈 트렌드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비스(Naevis)와 에스파

나이비스(Naevis)와 에스파나이비스(Naevis)와 에스파 2

 

나이비스는 4세대 걸그룹 에스파와 가상 세계 속에서 에스파의 아바타인 ae-aespa를 서포트 해주는 조력자역할로 등장했습니다. 메타버스 걸그룹을 표방한 에스파이기 때문에 2020년 데뷔 당시 메타버스 세계에서 나이비스의 존재가 등장했고 팬들은 독특한 세계관에 집중했습니다. 그 때도 VFX이 뛰어났지만 어색한 부분이 많았는데 4년간 기술이 더욱 발전하여 지금의 나이비스는 굉장히 매끄러운 모습으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나이비스는 에스파 무대에 함께 등장한 적이 있어서 데뷔가 사실상 예상되었는데 이렇게 9월에 출격하게 되었습니다.

 

 

나이비스는 에스파를 광야로 보내주는 존재입니다. 

지금의 에스파가 광야 콘셉트를 잡고 있는 것도 나이비스 덕분인데, 아무쪼록 긴 스토리를 다 말씀드릴 수 없지만 나이비스는 결국 에스파 멤버들이 살고 있는 리얼 월드로 오게 되었습니다.

나이비스 Done

나이비스 Done나이비스 Done 2

 

아직은 좀 낯설까요? 아담의 후예들인데 아담 보다 훨씬 깔끔해져서 볼 수는 있겠는데 아직도 이질감이 드는 건 여전한 것 같습니다. 노래는 둘째치고 게임 트레일러에 음악을 싣어서 보는 느낌이 강한 것은 사실입니다.

 

아무쪼록 플레이브, 아포키의 선례가 있다보니 SM에서도 나이비스를 전면에 내세운 것 같습니다.

노래는 제법 쇠맛이 느껴지는데 얼마나 팬들이 화답할지는 지켜봐야되겠습니다.

 

리얼 월드로 온 나이비스라...에스파 멤버들은 또 어떻게 화답할까요 ㅎㅎ

https://www.youtube.com/watch?v=2ZdVzQRkS4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