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걸그룹 피에스타 2024버전 짠해 발매로 재결합 차오루가 저작권 샀다

by 오늘의엔터 2024. 9. 7.
728x90
반응형

2012년 데뷔하여 짠해, 미러, 비스타 등의 노래를 발매하며 인기를 얻었던 걸그룹 피에스타가 재결합했습니다.

이 번 재결합은 2018년 해체 이후 7년 만입니다. 재결합에는 멤버 차오루의 공이 컸는데 걸그룹 피에스타의 재결합과 짠해 발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걸그룹 피에스타

걸그룹 피에스타

 

걸그룹 피에스타는 2012년 로엔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데뷔한 걸그룹입니다. 로엔은 지금 카카오엔터 산하로 들어가게 되었지만 산하에 IST, 스타쉽, 이담, 하이업 등을 두면서 덩치가 매우 큰 엔터가 되었습니다. 음원 유통으로 멜론을 생각하면 되고 가수로는 아이유, 아이브, 스테이씨를 생각하면 되는 곳입니다. 

 

로엔에서 데뷔한 걸그룹이었기 때문에 데뷔 당시에도 관심을 모았고 인기도 꽤 있었던 그룹 중 하나였습니다. 데뷔 초반에는 인기를 많이 얻었는데 2014년 멤버 체스카가 탈퇴를 발표하면서 피에스타는 5인조로 팀을 재편하는 과정에 2015년부터 적지 않게 팀이 시련을 겪었습니다.

 

2015년에 미니 1집 블랙 라벨을 발매했는데 이후로 2016년에 미니 2집이 나왔지만 이후로 발매된 앨범은 없었습니다.

2015년 이후부터 멤버들이 각자 활동을 하기 시작했고 이후로 낸 앨범이 없으니 피에스타는 2017년 활동을 끝으로 2018년에 원 소속사 페이브와 모두 전속 계약을 마무리지었습니다.

 

 

마지막까지 활동한 차오루가 페이브와 계약이 만료되면서 사실상 팀이 해체되었습니다.

2015년에 멤버 예지가 언프리티 랩스타에 나와 팀 이름을 알렸고, 차오루가 종횡무진 방송가를 다니며 팀을 알렸지만 결국 2016년 이후 앨범이 나오지 않으면서 사라지게 된 비운의 걸그룹이 되었습니다.

차오루의 저작권 구매

차오루의 저작권 구매차오루의 저작권 구매 2



2024년 8월 31일 피에스타는 데뷔 12주년 기념으로 첫 미니음반의 이름 블랙라벨의 타이틀곡인 짠해의 리메이크 앨범을 발매하게 되었습니다. 원 멤버인 재이, 린지, 혜미, 차오루, 예지 모두가 참여했으며 투자부터 제작까지 멤버들이 모든 업무를 도맡아 진행한 앨범입니다. 신사동호랭이의 곡인데 아무래도 신사동호랭이가 유명을 달리하면서 의미가 있는 곡이기도 했고, 피에스타의 대표곡이기도 해서 이 노래를 리메이크하게 된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jwLpECwz7Q

 

영상에도 나오지만 차오루는 중국으로 돌아가 돈을 모은 후 저작권을 구매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개인이 모든 돈으로 제작비를 투자한 점, 매니지먼트와 제작사, 기획사 없이 멤버들이 모든 일을 했으니 정말 대단한 사례가 될 것 같습니다. 

 

차오루 대단하네요..팀에 대한 열정과 마음이 남달랐나봅니다.

피에스타 짠해 2024

피에스타 짠해 2024

 

짠해 2024년 버전은 공식 채널이 없고 소속사도 없다보니 각자 활동하는 유튜브에 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영상이 공식이라 해도 조회수가 낮은데, 각자 채널에 업로드된 것까지 포함하면 조회수가 제법 나오는 것 같습니다. 기존 노래를 UK 개러지, 팝스러움을 더해 리메이크했기 때문에 전혀 촌스럽지 않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YgUwfCt51k

 

멤버들 모두 의기투합해서 진행한 만큼 피에스타의 소식이 방송가로 닿아 음악방송 출연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고 전해졌습니다. 음악방송은 돈이 안되는 순수 자원봉사급의 활동이지만 피에스타가 7년만에 재결합한 만큼 이 활동이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고 꼭 넉넉한 성과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사례가 많아져야 케이팝이 더 풍성한 산업이 됩니다. 피에스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