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가을에 듣기 좋은 남자 발라드 추천 5곡

by 오늘의엔터 2024. 9. 25.
728x90
반응형

아이돌 노래도 좋지만 가을하면 발라드입니다. 

날씨가 부쩍 선선해졌는데 가을에 듣기 좋은 남자 발라드 5곡을 추천해봅니다. 

너무 옛날 노래는 아닙니다!

그 노래 (존박)

가수 존박은 노래 잘하는 가수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오디션으로 존박을 알았지만 아메리칸 아이돌에 입상할 정도에 보컬 역량을 보유하고 있고, 발라드로는 김동률의 감성을 이어받았다고 볼 수 있는 가수입니다. 

 

존박은 2012년에 첫 번째 미니 앨범을 발표합니다. 이 앨범이 노크(Knock)인데 이적, 김동률, 이상순, 조원선 등이 소속된 뮤직팜과 전속계약을 체결하면서 1년 만에 컴백을 알리며 낸 앨범이 바로 1집 미니 앨범입니다. 

 

그 노래는 이 앨범의 5번 트랙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ub639BfMZQ

 

이게 아닌데 (존박)

 

1집 미니 앨범의 5번 트랙과 함께 추천하고 싶은 노래는 3번 트랙의 이게 아닌데입니다.

그 노래 만큼이나 존박에게 굉장히 이름이 있는 곡 중 하나입니다. 워낙에 노래를 잘해서 그런지 가을에 들으면 감성에 푹 젖을 수 있는 노래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a85gFRSKNg

 

헤어지자 말해요 (박재정)

 

박재정은 노래 정말 잘하는 가수인데 발라더라는 특성상 뜨지 못한 감이 있습니다.

이 노래가 워낙 떠서 박재정이 정상급의 가수로 올라서는데 도움을 줬습니다. 

 

박재정의 헤어지자 말해요는 2023년 4월에 발매된 정규 1집의 타이틀곡입니다. 1번 트랙의 노래이고 멜론 좋아요수만 18만개가 찍혀있습니다. 아이돌 정상급의 노래가 이 정도의 좋아요수이니까 박재정의 헤어지자 말해요는 메가 히트송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지금은 입대를 해서, 입대 전에 싱글 앨범을 하나 더 내고 갔지만 무대 활동이 없어서 최근에 낸 싱글은 조금 묻혔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YzgL19wj2g

 

사랑한만큼 (박재정)

 

사랑한만큼은 2019년에 발매한 EP 앨범 노랫말의 7번 트랙입니다. 

원래 2번 트랙의 다시 태어날 수 있다면이 타이틀곡인데 타이틀곡만큼이나 7번 트랙의 사랑한만큼이 사랑을 받았습니다.

박재정이 부른 버전도 물론 좋지만 이 곡은 워낙 커버를 많이 해서 그런지 커버 버전으로 링크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커버 버전 중에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버전이 뮤지의 버전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XyVnphn1Qs

 

꿈속에서 (전람회)

 

전람회는 김동률이 소속했었던 밴드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발라드 그룹 중 한 팀이었기 때문에 기억의 습작으로 기억하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전람회는 앨범을 많이 내지 않고 활동을 종료했는데, 1997년에 낸 앨범이 졸업이었습니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은 졸업이었고, 꿈속에서는 4번 트랙이었습니다. 

사실상 해체 앨범이라서 더 뜻깊은 앨범인데 이 앨범의 4번 트랙을 많은 가수들이 커버했지만 뮤지가 커버한 버전이 좋아서 이 버전으로 올려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2ZS5_Klz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