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아디다스의 모델로 발탁되었습니다.
어제는 리센느의 클린 모델 소식을 전했는데 오늘은 베이비몬스터의 모델 발탁 소식입니다.
대형 브랜드의 아이돌 모델이 바뀌는 것은 그만큼 소비자이 선호하는 모델이 점점 바뀌어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히 아이돌이 바뀌었다고 볼 것이 아니라 그 안에 담긴 문화의 코드도 함께 볼 줄 알아야 합니다.
아디다스가 베이비몬스터를 선택한 것을 보면 국내 보다는 해외 시장을 조금 더 공략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마치 블랙핑크를 모델로 내세웠을 때와 같습니다.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 소개
YG 엔터테인먼트의 4세대 걸그룹 블랙핑크는 지난 3월 말 7인조로 공식 데뷔했습니다.
앞서 선공개 싱글을 발매하며 6인조로 데뷔했지만 멤버 아현이 합류하지 않게 되면서 프리 데뷔로 싱글 활동을 마무리 했었습니다. 아현이 건강을 회복하면서 7인조로 베이비몬스터는 공식 데뷔하게 되었는데, 데뷔 이후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넘기면서 전통 3대 기획사의 신인 아이돌의 면모를 다시 한 번 보여주었습니다.
블랙핑크는 태국, 호주, 미국, 한국 멤버가 모인 다국적 걸그룹이었습니다.
베이비몬스터도 다국적 걸그룹으로 이루어진 팀입니다. 한국, 태국, 일본인 멤버가 모였고 블랙핑크 보다 많은 7인조로 구성된 팀입니다.
프리 데뷔를 하긴 했지만 이 번이 공식 데뷔이기 때문에 베이비몬스터는 3월 말 데뷔 이후 한 달 간 음악방송 무대며 라디오 무대며 다양한 데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몬스터 아디다스 모델
아디다스는 지난 17일 베이비몬스터를 글로벌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보도 자료를 통해 베이비몬스터가 글로벌 파트너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일부만 모델이 되는 것이 아니라 7명 모두가 아디다스의 새 얼굴이 되었기 때문에, 2024년 봄 여름 시즌 캠페인 부터 베이비몬스터는 모델로 활약할 것으로 예상되고 잇습니다.
공식 데뷔한지 한 달이 채 되기도 전에 글로벌 브랜드의 새 얼굴이 된 것이기 때문에 베이비몬스터는 광고계의 블루칩이 될 것으로 벌써부터 기대되고 있습니다.
베이비몬스터는 프리 데뷔 싱글과 공식 데뷔 싱글을 발매했는데, 국내 차트나 순위는 낮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팬덤에 힘입어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넘어가며 해외 케이팝 팬들에게 많은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블랙핑크의 후광이겠지만 유튜브 구독자수는 500만을 훌쩍 넘겼습니다.
팬덤이 강력하게 조성되어있다 보니 베이비몬스터의 아디다스 모델 발탁 이후로 티징 화보가 글로벌 케이팝 팬들에게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베이비몬스터의 오리지널스 스토리를 담은 캠페인 콘텐츠도 나온다고 하니 이 번 모델 발탁은 당분간 해외 팬들에게 아디다스의 인기를 다시 한 번 견인해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브 민희진 갈등 뉴진스는 어디로 향할까 (0) | 2024.04.23 |
---|---|
4세대 걸그룹 르세라핌 코첼라 두 번째 무대 리뷰, 앞으로의 숙제 (0) | 2024.04.21 |
4세대 걸그룹 리센느(RESCENE) 향수 브랜드 클린 모델 발탁 (1) | 2024.04.19 |
4세대 걸그룹 아일릿 빌보드 핫100 차트 91 랭크, 인기는 라이브와 무관하다 (0) | 2024.04.17 |
4세대 걸그룹 르세라핌 코첼라 라이브 논란 정말 대차게 까여야 되나 (0) | 2024.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