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벤 에플렉 맷 데이먼 주연 영화 에어(Air) 노 스포일러 리뷰

by 오늘의엔터 2023. 10. 3.
728x90
반응형

벤 에플렉과 맷 데이먼 주연의 영화 에어(Air)를 소개합니다.

영화 에어(Air)는 나이키와 마이클 조던에 관한 이야기로 해외에서 먼저 개봉하고 국내에 개봉되었습니다.

 

1. 영화 에어(Air)의 감독과 주연은?

 

이 영화는 벤 에플렉 감독의 작품으로 2016년 이후 약 7년 만의 감독 컴백 작품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영화의 주연은 맷 데이먼이 맡았고 감독인 벤 에플렉이 주연으로 함께 참여했습니다. 벤 에플렉은 감독이자 주연으로도 참여했는데 벤 에플렉은 나이키 창업자인 필 나이트 역할을 맡았습니다.

 

영화 에어(Air) 노 스포일러 리뷰

 

 

2. 영화 에어(Air)의 배경

 

영화 에어는 우리가 알고 있는 나이키를 배경으로 합니다.

1985년 나이키가 독일의 아디다스와 미국의 컨버스와 경쟁을 벌이던 때입니다. 라이징 스타였던 마이클 조던을 잡기 위해 세 회사가 경쟁을 벌이는 시나리오에서 어떻게 나이키가 마이클 조던과 계약을 맺고 에어 조던 신발을 만들게 되었는지를 이야기합니다.

 

3. 영화 에어(Air)의 줄거리

 

영화에서 나이키의 창업자인 필 나이트와 마이클조던을 발견한 소니 바카로가 주연이지만, 전체 영화에서 어머니가 무게있는 역할로 등장합니다.

 

영화 에어(Air) 노 스포일러 리뷰 2

흑인 사회에서는 어머니의 결정권이 중요하던 당시 시대였기 때문에, 소니 바카로는 마이클 조던의 마음을 얻기 위해 관행을 깨고 어머니를 찾아가고 미팅의 기회를 잡게 됩니다.

 

실제로 마이클 조던은 수상식에서 여러 차례 어머니에게 감사함을 전한 바 있습니다. 따지고 보면 마이클 조던이 잘해서 소니 바카로가 마이클 조던을 잡은 셈이지만, 어머니가 나이키를 선택하게 한 큰 공로가 있습니다.

 

영화 에어(Air) 노 스포일러 리뷰 3

 

4. 영화 에어(Air)의 감상 포인트

 

영화는 에어 조던이라는 역대급 신발 브랜드의 탄생을 알리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신발 탄생의 비화를 보여주는데 신발이 핵심이 아니다보니 신발은 후반부에 가서 등장합니다.

첨단 CG가 가미된 것은 아니어서 그런지 신발이 만들어지는 과정 전체를 보여주진 않고, 마지막에 완제품 정도만 보여줍니다.

 

어떻게 에어 조던이 탄생했는지, 어떤 에어 조던의 브랜드가 탄생했는지를 알 수 있어서 신발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영화가 될 것 같습니다.

 

영화 에어4 영화에는 크리스 터커가 등장합니다.

영화 제 5원소를 포함해서 러시아워에 등장한 코미디언이자 배우로 유머러스하고 빠른 대사로 인기가 많은 배우입니다.

 

영화 에어(Air) 노 스포일러 리뷰 4

 

국내에서도 얼굴이 익히 알려져 있는데 이 번 영화에서는 살이 다소 쪄서 나와서 못알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 때나 지금이나 영화에 감초같은 역할이라, 영화 에어에서도 속사포 대사를 쏟아내며 극 중 무게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영화 에어(Air) 노 스포일러 리뷰 5

 

영화 에어5 맷 데이먼은 소니 바카로 역할을 맡았습니다.

 

마이클 조던을 발굴한 핵심 인물로 알려져 있으며 나이키에 큰 공로를 세운 인물이기도 합니다.

맷 데이먼이 연기를 워낙 잘하기 때문에 영화 전반에 무게 중심을 굉장히 잘 잡아갑니다.

중간중간 유머러스한 대사도 던지는데 드라마 장르이기 때문에 영화는 큰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 에어(Air) 노 스포일러 리뷰 6

 

 

영화 에어(Air)의 러닝 타임은 1시간 51분. 쿠키는 없습니다. 너무 화려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심심하지도 않게 배우들의 연기로 긴장감 있게 영화를 만들었다는 생각입니다.

 

화려하지 않아서 재미요소는 부족하지만 잔잔한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영화 에어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