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리뷰 마블은 어쩌다가 이 지경이 됐을까

by 오늘의엔터 2023. 11. 2.
728x90
반응형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입니다.

마블 영화에서도 인기가 높은 스파이더맨의 수작, 노웨이홈은 지난 2021년 코로나 시기에 개봉했습니다.

워낙 인지도가 높은 톰 홀랜드가 출연함과 동시에 삼파이더맨이 나올 것으로 모두 예상되었기 때문에 이 영화는 기대작으로 개봉 전부터 많은 입소문을 탔습니다.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1.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의 주인공과 줄거리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27번째 영화입니다.

페이즈4에서는 4번째 영화이며 멀티버스를 다루고 있습니다. 마블에서 제작한 스파이더맨 영화로는 3번째 작품으로 국내 관객은 750만을 동원했습니다. 

 

한국 영화 기대작이 코로나 시기에 2~300만을 겨우 넘긴 것을 감안하면 이 정도 수치는 엄청난 흥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노웨이홈페은 주인공 톰 홀랜드와 젠데이아가 출연합니다.

삼파이더맨인 토비 맥과이어와 앤드류 가필드도 출연합니다. 잠시 나오는 것이지만 닥터 스트레인지역의 베네딕트 컴버배치도 나오고 웡 역의 베네딕트 웡도 나옵니다. 

 

(1)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의 줄거리

 

지난 작품에서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 피커 파커는 일상이 꼬여버리고 유명인사가 됩니다. 

자신이 스파이더맨인 것을 사람들이 모르게 해야하는데 우연히 닥터 스트레인지가 시간을 다루는 것을 알고 닥터를 찾아가게 됩니다. 닥터는 금기의 주문을 외우고 주문을 외우는 동안 피터의 방해로 주문이 꼬이게 됩니다.

 

멀티버스의 문이 열리며 다른 차원의 빌런들이 지구로 오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다른 차원의 스파이더맨도 톰홀랜드와 합류하면서 악당을 물리치고 멀티버스의 문을 닫는 과정이 영화의 줄거리입니다. 멀티버스를 닫기 위해서는 모두가 톰 홀랜드를 잊어야 하는데 톰 홀랜드는 결국 모두가 자신을 잊는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2.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리뷰

 

마블의 페이즈4는 우주시대로 가면서 우주적인 힘을 가진 영웅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이터널스가 나온 마당에 지구 히어로가 힘을 발휘할까 싶어서 스파이더맨도 뭔가 이별 작품이 된 것 같은 기분입니다.

 

(1) 스파이더맨의 향수를 자극한다

 

토비의 스파이더맨과 앤드류의 스파이더맨을 모두 본 분들이라면 영화에서 전작을 오마주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장면에서 전작의 장면을 오마주했고 대사도 오마주한 것이 많습니다. 이 부분이 관객의 감동을 자극하기도 하고 한 편으로는 영화의 완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벤트 성으로 나온 것이긴 하지만 멀티버스라는 개념이 등장하면서 이제는 과거에 등장한 히어로도 현재를 연기할 수 있고 옆동네 히어로도 우리 동네에 등장할 수 있기 때문에 스파이더맨의 향수는 이 번 영화에서 굉장히 좋은 재료였습니다.

 

(2) 어쩌면 마블의 마지막 역작

 

페이즈5로 넘어가는 영화로 보면 이터널스, 샹치, 블랙위도우 등이 있는데 그나마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이 체면을 세워주었고 나머지 영화들은 흥행이 처참합니다. 

 

토르와 블랙위도우는 의리로 본 영화에 가깝고 샹치, 이터널스, 드라마 로키, 완다비전, 닥터스트레인지 2도 모두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어쩌면 마블의 마지막 역작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잃어버린 10년을 알리는 작품이 아닐까 하는데 그래서 더욱 이 작품의 완성도가 돋보였습니다. 

 

톰홀랜드의 연기도 좋았고 액션과 CG등 모든 면에서 깔 것이 없습니다. 빌런들 마저도 향수를 자극하는 빌런이 나오다보니 영화는 자극적인 장면 없이 잘 구현된 히어로물을 보여주었습니다.

 

(3) 빌런이 강해서 좋다

 

다른 지구에서 건너온 빌런들이 약하지 않고 오히려 강해서 좋았습니다. 

톰 홀랜드 스파이더맨이 어렵게 이기고 성장하는 것을 보면서 한 편의 서사를 보는 기분이 들었는데 빌런이 강해서, 악역이 명확해서 영화 보는 맛이 있었습니다.

 

이터널스는 빌런이 없습니다. 데비안츠가 이터널스를 대적하는 존재라고 하지만 알고보니 나쁜 존재는 셀레스티얼이었고 그래서 영화가 빌런이 없어서 흐지부지되었습니다. 샹치도 빌런이 용인지, 아부지 양조위인지 몰라서 흐지부지 되었는데 이 영화는 그런 것이 없이 구도가 명확해서 좋았습니다.

 

3.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총평

페이즈5로 넘어가는 마블 영화는 많은 작품이 이미 쏟아졌습니다.

흥행 참패도 어마어마하고 마블이 어쩌다가 이 지경이 되었냐며 까는 유튜브 영상도 많이 등장했습니다.

 

앞으로 개봉할 캡틴 마블2는 큰 조롱거리가 될 것 같은데 그래서 더욱 마블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이 더 부각이 되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스파이더맨 쿠키는 베놈이 등장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는데 앞으로는 베놈이 한 차례 더 나오는 스파이더맨이 나올까 기대가 되고 마블이 이 정도만 만들어도 좋겠다 싶습니다.

 

결론, 페이즈4의 마지막 영화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