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고질라 x 콩 더 뉴 엠파이어 몬스터버스 2024년 3월 개봉 정보

by 오늘의엔터 2024. 1. 25.
728x90
반응형

거대한 괴수들의 싸움이 벌어졌던 것은 2021년이었습니다. 

시대를 풍미한 두 몬스터가 대결한다는 소식에 영화는 이름만으로도 엄청난 화제를 모았습니다.

 

2021년 개봉한 영화 고질라 vs 콩은 국내 관객 70만명을 동원하며 흥행에는 다소 저조한 실적을 보였지만 두 괴수의 싸움만으로도 본격적인 몬스터버스(Monster-verse)를 알린 영화가 되었다는 충분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고질라 x 콩 더 뉴 엠파이어

 

고질라는 어떤 몬스터일까?

고질라는 어떤 몬스터일까?

 

고질라는 일본에서 만들어진 괴수입니다. 

역사가 굉장히 오래된 몬스터로 역사는 1954년까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질라는 몬스터로 등장한 이래로 지금까지 수차례 영화화 되었는데 2021년에 개봉한 "고질라 vs 콩"은 고질라 영화로는 33번째 영화였습니다.

 

입에서 엄청난 빔을 뿜어내는 막강한 몬스터이기 때문에 몬스터버스에서는 최강자다운 면모를 뽐내는 엄청난 괴물입니다. 고질라는 괴수 중에서도 국내에 팬이 상당한 괴수 중 하나입니다.

 

콩은 어떤 몬스터일까?

콩은 어떤 몬스터일까?

 

콩은 미국에서 탄생한 괴물입니다.

킹콩으로 알고 있는 콩은 1933년에 등장했으며 여러 시리즈가 기획되다가 1960년대 들어와서 당시 일본에서 탄생한 고지라와 함께 대결구도를 가져가게 됩니다.

 

기존에 있던 대결구도인데 최근 들어 몬스터버스라는 이름을 왜 붙였을까요?

당시 영화계는 마블의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미국의 레전더리 픽처스와 워너 브라더스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주제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이 영화를 기획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에는 CG 기술이 미흡해서 괴수물을 제작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CG기술의 발달로 충분히 영화제작이 가능해지자 이를 기획한 것입니다.

 

레전더리 픽처스는 워더 브라더스와 함께 몬스터버스를 기획하고 2014년 고질라를 시작으로 2017년 콩 스컬 아일랜드, 2019년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2021년 고질라 vs 콩을 시리즈로 현재까지 총 4편의 영화를 선보였습니다.

 

2021년 고질라 vs 콩 대결장면

 

 

고질라 vs 콩 더 뉴 엠파이어

 

영화는 엄청난 흥미와 재미를 선사했지만 그동안 영화의 넓은 세계관에 비해서 크게 흥행하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시네마틱 유니버스라는 점에서 몬스터버스에 대한 팬들의 기대심리는 꾸준히 커지고 있어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고질라 vs 콩 영화는 상당한 볼거리를 보여준 정말 흥미로운 영화였습니다.

두 괴수의 대결도 흥미로웠지만 압도적인 영상미로 눈이 정말 즐거웠던 영화였습니다.

 

이 영화가 개봉된 후 다음 작품에서 혹시 대결을 계속 이어갈까하는 기대감이 있었는데 지난 해 레전더리 픽처스는 새로운 작품의 개봉을 확정지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몬스터버스의 새 영화를 곧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고질라 vs 콩 더 뉴 엠파이어

 

몬스터 버스의 새 영화의 이름은, 

 

고질라 x 콩 더 뉴 엠파이어 (Godzilla x Kong: The New Empire) 로 확정되었습니다.

레전더리 픽처스의 발표에 따르면 새로운 몬스터 버스의 영화 고질라 x 콩 더 뉴 엠파이어 (Godzilla x Kong: The New Empire)는 2024년 3월 15일에 개봉 예정입니다.

 

2021년 영화 이후로 무려 3년 만에 새로운 영화가 나오는 것인데 공식 발표와 더불어 레전더리 픽처스에서는 새로운 트레일러를 발표했습니다.

 

 

고질라 vs 콩 더 뉴 엠파이어 개봉정보

 

2021년 작품이 고질라와 콩의 대결이었다면,

2024년 작품은 고질라와 콩이 대결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빌런에 맞서싸우는 그림을 그려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고질라를 괴롭힌 카이주일까요. 아니면 우리가 모르는 새로운 형태의 괴수일까요. 두 몬스터의 대결에서 이제는 한 팀으로 새로운 빌런과 맞서싸우는 영화는 트레일러 만으로로 상당한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개봉까지 앞으로 3개월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영화의 트레일와 예고편이 공개될수록 몬스터 버스와 영화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은 계속될 것입니다.

 

기대한 만큼 그 이상으로 영화가 나오기를 기대하면서, 새로운 영화에서도 고질라가 시원하게 빌런을 이겨주기를 기대해봅니다. (전 고질라 팬입니다 ㅋ)